제동 거리 측정
철도 제동거리 측정
[ 현재 제동 거리 측정의 어려움 ]
현재 철도는 매 주요 검사 후 BoStrab에 따른 공식적인 제동 거리 측정을 위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주행 거리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차량당 보통 매 2-3년 마다 테스트를 진행하고, 추가적으로 브레이크, 휠 타이어, 운영 소프트웨어를 수리하거나 변경한 후 또는 사고 후에 전문가의 의견에 따라 추가 테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에 제동 거리 측정 빈도는 100대의 차량에서 연간 약 50회의 브레이크 검사가 진행 될 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측정 테스트는 BoStrab에 따른 30회의 공식 제동 거리 측정으로 진행되며 양방향에 대한 3가지 속도의 5가지 제동 모드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현재의 제동 거리 측정은 제3의 바퀴, 레이더, 미터 보드 등 구식이거나 신뢰할 수 없는 부정확한 기술을 사용합니다.
일부 최신 차량은 바퀴 속도를 기반으로 한 통합 측정 시스템을 제공하지만 이 역시도 부정확하고 슬립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측정은 보통 자동화되어 있지 않고, 제동 거리의 합격/불합격 평가도 주로 수동으로 이루어지며, 평가 문서도 위조 방지를 위해 종이(영수증 프린터)를 사용하여 작성됩니다. 측정 결과가 종이에 기록되므로 보관과 디지털화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전체 프로세스의 평가 및 문서 작성이 수동으로 수행되기 때문에 측정 시스템에 대한 불확실성의 문제가 남아있게 됩니다.
충분히 정밀하거나 견고하지 않은 측정 기술 외에도 복잡한 조립 과정, 적절한 전압 공급 부족 등의 문제로 인해 제동 거리 측정을 반복하거나 심지어 연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고, 적절한 속도 범위와 제동 과정을 표시하는 운전자 디스플레이가 없어 확인이 어렵다는 점은 제동 거리 측정에 있어 새로운 솔루션의 필요성을 느끼게 했습니다.
이에 Sensoric Solutions 에서는 정밀하고 효율적이며 사용자 친화적인 제동 거리 측정의 솔루션을 제시하며 제동 거리 측정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 Sensoric Solutions의 새로운 제동 거리 측정 솔루션 ]
[ 장점 요약 ]
- 센서의 빠르고 쉬운 설치
- 모든 환경 조건에서 신뢰할 수 있고 재현 가능한 측정 결과
- PC 사용 없이도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통한 간단한 터치 조작
- 무선 연결 - 측정 기술과의 케이블 불필요
- 다중 작동 및 디스플레이 장치 연결 가능 (예: 운전자용, 측정 기술자용 각각 하나씩)
- 간단한 조작 지침과 명확한 디스플레이로 1인 조작 가능 (운전자 혼자서 측정 수행 가능)
- 제한된 테스트 시간과 경로 가용성을 최적 활용
- 다양한 차량 시나리오 및 요구사항을 유연하게 매핑 가능한 템플릿 기능
- 템플릿 및 제동 거리 측정 설정의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가능
- 시작된 브레이크 테스트는 다른 시간과 다른 장치에서 이어서 테스트 가능
- 모바일 장치 또는 PC의 별도 소프트웨어로 위조 방지 PDF 생성
- 사용자 맞춤형 설정은 서비스로 제공 가능
- 기존 작업공간 맵핑 가능
1. 정밀한 센서
|
2. 견고한 데이터 수집
|
3. 소프트웨어
|
1) 다중 사용자 동시 확인/조작 가능
2) 사용자 맞춤형 소프트웨어
3) 소프트웨어 설정
4) 소프트웨어 측정
5) 소프트웨어 테스트 보고서